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주식거래, 주, 시세, 주가, ~흐른다 이 네가지 용어에 대하여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주식거래
주식 투자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주식 거래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주식 거래를 진행하면 기본적으로 영업일 기준으로 3일째 되는 날에 거래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거래한 종목이 3일 이후에 들어오는 것은 아닙니다. 즉 거래를 진행하면 종목은 먼저 체결되지만 금액에 대한 정산은 3일 이후에 처리됩니다. 그래서 주식을 사고파는 과정에서 출금이 불가능한 돈이 생깁니다. 그러나 돈은 영업일 D+2일 이후에 이체가 가능합니다.
2.주
주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개수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동아제약이라는 종목을 50개 거래했다면 50주를 거래했다 고 말하며, 거래 이후에는 동아제약 50 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주식 개수의 개념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배추로 따지면 포기 인것이죠.
3.시세
시세란 특정 종목의 일정한 시기의 가격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편의점에서 가서 물건을 둘러볼때에 그 물건들의 가격을 보며 가격이 착하네. 가격이 올라갔네. 이렇게 말하듯이 종목의 시세도 시세가 좋다. 시세가 나쁘다. 시세가 올라갔다 와 같이 말합니다. 즉 시세란 일정한 시기의 가격입니다.
4. 주가
주가는 단순히 주식의 가격을 의미합니다.
5.~흐른다
흔이 주가가 흐른다, 시세가 흐른다 등으로 표현합니다. 이 말을 시세가 떨어지고 있거나 상황이 좋지 않을 때에 쓰입니다.
반응형
댓글